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로 영어공부하기 편한 어플, 자막 추출 - 브리저튼 영국발음

베티의 취미생활

by 베티스토리 2021. 1. 6. 22:34

본문

 

안녕하세요 냥코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로 영어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자막을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1화 공부 후기를 말씀 드릴게요.

 

 

영어공부를 해야하는데 하기는 귀찮고, 놀고싶던 중

브리저튼이라는 드라마를 접했습니다.

브리저튼을 보면서 영국식 발음의 세련됨... 에 매료 되었지요.

원래도 좀 멋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리고 제가 원어민의 딕션을 논할 건 아니지만

다프네 브리저튼 역의 피비 디네버 언니의 딕션이 너무 좋더라고요.

또박또박 안들리는 부분 없이 새침하게 말하는게 예뻐 보여서

자막띄워서 한 번 공부해보았습니다.

 

 

 

 

Bridgerton - netflix/ 다프네 브리저튼역의 피비 디네버

 

 

 

브리저튼은 배경이 19세기라 현대 영어와는 사용하는 단어도 조금씩 다르고,

구혼과 결혼 얘기가 많으니까 일상 영어 공부에도 그렇게 좋은 드라마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평생 영어공부를 해도 영어가 늘지않으니

그냥 속는셈치고 좋아하는 드라마나 살살 보면서,

다프네 언니 성대모사나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를 시작해 봅니다.

 

공부는 재미삼아하는게 좋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기 싫습니다.

 

자막을 보며 공부하기 좋은 어플 추천

냥코 대작전

넷플릭스로 영어공부할 때 유용한 어플 두 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1. NflixMultiSubs - Netflix Multi, Subtitles

 

요 어플을 이용하면 넷플릭스로 한글자막과 영어자막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chrome 웹 스토어를 검색하신 후

-> 크롬 웹스토어에서 Netflix subtitles를 검색해주시면 아래 어플이 검색됩니다.

-> 다운로드 받으시면 넷플릭스에서 자막을 두 종류 고를 수 있게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어플이름부터 넷플릭스와 언어 공부하기네요.

최근에 알게 된 어플인데,

브리저튼을 보면서 처음 사용해 봤고 참 좋더라고요.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역시 크롬에서 해당어플을 검색해줍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아 주셔요.

 

 

 

다운받고나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로그인을 안해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저는 단어나 구문을 저장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줄겁니당.

 

 

 

넷플릭스 화면은 캡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설명하려 위화면을 가지고 왔어요

중간에 화면이 나오고

아래쪽으로 영어, 한글 자막이 나오죠.

오른쪽에는 영어자막이 순서대로 나와서

앞으로 나올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막에 있는 단어를 눌러보면 단어의 뜻을 알려주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브리저튼에서는

실로 참으로.. 이런말을 많이쓰나 Indeed 를 정말정말 많이씁니다.

화면에 나오는 용례들은 브리저튼 1화에 사용된 Indeed의 횟수인데요.

총 10번에 걸쳐서 사용되었네요.

 

 

 

 

그리고 제가 처음 배운단어 SIMPLETON 바보. 부기. 얼간망둥이라네요.

바보는 알고..

부기는 부기온앤온...

얼간망둥이는 처음 배운말인데.. 왠지 약간 마음에 들면서

누군가 마음에 안들때 욕으로 써야겠네요...

얼간망둥ㅇ.....

얼간..망둥..

 

 

 

레이디 휘슬다운은 엉터리 문인, 난필인 사람이라네요.

요런식으로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뜻이나오고, 용례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scribbler라는 단어를 초록색으로 지정해주면,

저장됩니다.

 

 

 

이번 1화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을 단어탭에서 제공합니다.

1105개의 단어가 사용되었다네요.

 

 

 

 

드라마를 보다보면 이전으로 돌리고 다음으로 넘기고

무한 반복재생도 하고 싶지요.

요 어플을 이용하면 반복해서 한 문장을 들어볼 수 도 있습니다.

무한반복은 S를 계속 눌러주기~

 

 

 

 

그리고 이 어플에서는 자동번역된 버전과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일반자막(번역가가 번역을 한 것) 두가지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에서 파란 화살 표시한 부분에 있는 별을 클릭하면 문장이 저장됩니다.

저장해 볼까요?

 

 

 

 

위와 같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문장들은 엄지손가락 모양의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뽑을 수 있습니다

문서로도 뽑을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뽑아서 저장해보았습니다.

저는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했지만 그냥 컴퓨터에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저장됩니다.

문장을 저장한 것과 단어에 색깔표시해서 저장한 것들이 적혀있네요.

 

저대로 뽑아서 단어 표시 한 번씩 해주고

문장을 몇 번 읽어주며 공부하면 좋을 것 같네요.

 

역시 공부는 즐거워야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 끄적인 브리저튼 상세 후기 입니다.

그럼 이만 안뇽~ :)

 

 

 

 

이미지 썸네일 삭제

다프네 브리저튼(피비 디네버)과 사이먼 헤이스팅스(레지 장 페이지)의 이야기_브리저튼 1화, 2화 감상후기

​후기를 쓸 때 첫 줄을 쓰기가 제일 힘든 것 같네요.막상 적기 시작하면 금방 글을 써내려가는데, 브리저...

blog.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